자동차 이야기 / / 2023. 2. 17. 01:56

<BMW X5, X6> 페이스 리프트 공개

반응형

BMW

 라인업의 다양성

BMW는 4세대 X5의 페이스리프트 버전과 3세대 X6의 페이스리프트 버전을 공개했습니다. X5와 X6 디자인 구성과 더 다양한 편의장비, 전자 기술 등이 강화됐습니다. 특히나 탑재된 엔진은 가솔린, 디젤 그리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등을 적용하면서 라인업의 다양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BMW는 내연기관 엔진 개발이 중단되면서 성능 부분에서는 큰 변화는 없지만 출력과 효율을 높이려고 노력한 점은 보이고 있습니다.

 

BMW

 

제일 아래 등급에 해당하는 30d 디젤 모델은 직렬 6기통 3.0리터 디젤을 사용합니다. 엔진의 피스톤의 소재가 철에서 알루미늄으로 변경 되었으며, 오일의 성능이 개선됐습니다. 그리고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도 적용됩니다. 출력은 298마력, 최대 토크는 68.3kgf.m으로 제로백이 6.1초 만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직렬 6기통 3.0ℓ 가솔린 엔진을 사용한 40i 모델은 성능이 많이 향상됐습니다. 최대 출력은 380마력, 47마력이며, 최대 토크는 53.0kgf.m로 기존대비 7.1kgf.m 증가했습니다.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통해 토크를 55.1kgf.m까지 순간적으로 증가시킬 수도 있습니다. 제로백은 5.4초입니다.

 

BMW

 X5와 X6는 V8 엔진도 사용합니다. M50i에서 M60i로 표시를 달리한 것이 특징입니다. V8의 4.4리터 트윈터보 엔진은 530마력, 76.5kgf.m의 토크를 내며 제로백이 4.3초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V8 모델에도 앞선 엔진들과 마찬가지로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돼 효율성이 향상됐습니다.

 가솔린과 디젤에 모두 장착된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엔진과 변속기 사이에 위치하고 있는 최신 시스템입니다. 이 모터는 12마력의 출력과 20.4kgf.m의 토크를 생성하여 동력 전달 및 효율을 높입니다.

 

BMW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의 이름은 50e입니다. 직렬 6기통 3.0리터 가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를 결합했습니다. 엔진은 313마력, 45.9kgf.m의 토크를 내고, 모터는 197마력, 45.9kgf.m의 토크를 냅니다. 시스템 출력은 490마력, 71.4kgf.m로 기존보다 96마력, 10.2kgf.m 강화된 토크를 보이고 있습니다. 제로백은 4.8초 안에 끝납니다.

 배터리 용량은 25.7kWh입니다. 이는 기존 대비 용량이 25% 향상된 것입니다. WLPT 기준으로 전기 모터만으로 주행할 수 있는 거리는 84~110㎞입니다.

 

BMW

변속기는 모델 트림에 관계없이 8단 스포츠 자동 변속기를 기반으로 합니다. 에어 서스펜션을 사용하여 전고를 40mm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BMW 앱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차량 전고를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어댑티브 M 서스펜션과 액티브 롤 안정화 기능을 옵션으로 탑재해 주행 성능을 높일 수 있습니다.

 

확달라진 디자인

BMW

 X5 페이스리프트에서 제일 눈에 띄는 것으로는 전면의 헤드램프 디자인이 변경되었습니다. 헤드램프는 35mm 두께로 눈매가 더욱 날카로워졌습니다. 주간 주행등의 디자인이 'C'자 디자인에서 화살표 모양으로 바뀌면서 차량이 어느 방향으로 이동할지를 알려주는 방향지시 역할도 하게 됐습니다. 키드니 그릴은 세로줄이 더 두꺼워졌습니다. 크롬의 존재감은 광택뿐만 아니라 펄 효과까지 더해졌습니다. 여기에 X6와 X7에서 선보인 상징적인 글로우 그릴 조명 기능도 X5에 추가될 예정입니다.

 

BMW

범퍼 디자인도 바뀌었습니다. 차량 폭 감소를 강조하기 위해 양쪽 끝에 수직형 에어커튼을 배치했습니다. 공기 흡입구 디자인을 단순화했고, 그릴과 마찬가지로 펄 효과가 있는 크롬 장식을 사용해 새로운 인상을 전달했습니다.

 

BMW

 측면의 프론트 휠 펜더 부분의 공기 배출구 디자인이 새로워졌습니다. BMW가 에어 브리더(air breather)라고 부르는 새 에어 아웃렛은 펄 효과가 있는 크롬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M 스포츠 패키지 모델은 블랙으로 강력한 존재감을 갖게 됩니다. 새로운 에어 브리더의 적용으로 사이드 캐릭터 라인도 바뀌었습니다. 승하차를 돕는 사이드 스텝에도 메탈 장식을 더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선사했습니다.

 

BMW

리어 램프 디자인이 변경되었습니다. 내부 그래픽은  'L'자가 위와 아래가 겹치는 형태로 바뀌었다. 또 좌우 리어 램프가 연결되면 'X'자 모양으로 바뀐다.

 

BMW

쿠페형 SUV인 X6도 비슷하게 변경됐습니다. 더 얇은 전면 헤드램프와 함께 주간 주행등, 화살표 방향 방향 지시등이 적용됐습니다. 기존 모델처럼 아이코닉 야광 조명을 그릴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범퍼 하단에는 팔각형의 공기 흡입구 디자인이 적용됐습니다. 범퍼 양쪽에 세로형 에어커튼을 강조해 더 넓어 보이게 했습니다.

 

BMW

 X6는 X5와 달리 프론트 휠 펜더의 공기 배출구 디자인에 변화가 없습니다. 후면 역시 전면부처럼 극적인 변화 없이 기존 모델의 디자인을 유지했습니다.

 

BMWBMW

 X5와 X6 모두 M 스포츠 패키지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전용 범퍼와 루프레일, 크롬 대신 어두운 그림자로 대체한 트림, 사다리꼴 머플러 디자인 등이 특징입니다. M 스포츠 패키지 Pro도 출시했습니다. 매트 블랙 컬러 그릴, 블랙 크롬 머플러, 레드 브레이크 캘리퍼 및 M 스포츠 브레이크 시스템, M 스포츠 배기 시스템, M 안전 벨트 등을 적용하면서 기존 M 스포츠 패키지보다 더욱 M 모델에 가깝습니다.

 

BMW

새로운 색상도 추가되었습니다. M 마리나 베이 블루 메탈릭과 M 아일 오브 맨 그린 메탈릭을 추가 했습니다. 블루 릿지 마운틴 메탈릭, 브루클린 그레이 메탈릭, 스카이스크래퍼 그레이 메탈릭, 프로즌 퓨어 그레이 메탈릭 등도 새롭게 추가됐습니다.

 

BMW

 실내는 최신 BMW 스타일을 반영합니다. 계기판은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14.9인치로 서로 연결돼 있습니다. 디스플레이에서 거의 모든 기능을 제어할 수 있게 되면서 에어컨 버튼을 비롯한 오디오 컨트롤러의 버튼 수가 줄었습니다.

 

BMW

조수석에 새로운 앰비언트 라이트가 추가되었습니다. 모델명 또는 M 로고가 삽입되며 밝기 색상을 모두 설정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가 다가오면 순차적으로 불이 켜지고, 엔진을 끄고 밖으로 나가면 순차적으로 어두워집니다. 문을 열고 잠글 때도 별도 효과로 표현합니다.

 

BMWBMWBMW

 

센터 콘솔 제어판도 일부 변경되었습니다. 새로 디자인된 기어 레버는 크기가 극도로 작아졌다. 시동 버튼,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 에어 서스펜션 설정, 오프로드 모드로 구성됩니다. 스포츠 시트가 기본 사양으로 장착되면서 측면 지지 성능이 향상됐습니다. 특이한 점은 비건 소재로 만든 인조가죽도 적용됐습니다. 사운드 시스템은 기본적으로 16개의 스피커를 갖춘 하만 카돈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과 20개의 스피커를 통해 1500W의 출력을 내는 B&W 다이아몬드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을 옵션으로 적용 할 수 있습니다. 

 

이상 BMW X5,X6 페이스리프트 모델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온 X5와 X6는 오는 4월 유럽을 시작으로 글로벌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BMW를 사랑하는 분들이나 기존 차주 분들은 국내 출시 일정을 예의 주시하셔서 향후, 사전 계약하셔서 빠르게 받아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BMWBMW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